​맛있는 녀석들에 방송된 초량돼지 두번째 방문기

맛있는 녀석들에 방송된건 나중에 알았네요. 이 집 근처의 몇 몇 집들이 사장이 같다고 지난 포스팅을 썼죠.

초량은 부산지역 동구 초량동의 지역명으로 알고 있어요.

가게 벽면에는 이렇게 이 집만의 스타일로 초량돼지 먹는 법을 소개하고 있네요. 두 번째 방문이라, 이건 패스하고~ 주문 들어갑니다. 좀 바뀐건 두껍데기에 특별한 가이드가 없었는데 인원수 만큼의 메뉴를 주문하고, 추가주문으로만 두껍데기를 주문할 수 있다네요. 소량 밖에 안 나오는 부위라서 이렇게 한 것 같은데 좀 아쉽긴하네요.​

​비빔당면이에요. 지난번에도 먹어봤으니 이건 전 패스~

보통 메뉴판을 함께 찍는데 이번엔 메뉴판도 패스~~~

​튀김도 지난 번에 맛을 봤으니 패스~~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글 참조해 주세요. 제일 하단에 링크 삽입할께요.

​멜 젓에 삼겹을 먼저 먹었어요. 

​길게 썰어낸 청양고추. 생고추를 오래 절이지 않고 장아찌 간장소스에 담궈줘요. 매운맛이 조금은 빠지겠죠.

​깻잎 장아찌.

돼지갈비 부위입니다. 인원수 채우느라 추가주문 합니다. 오늘은 두껍데기를 먹으러 왔거든요. ^^

​노릇하게 맛있게 익어가네요. 중간에 지방층이 좀 두껍게 있어서 잘 잘라야 복불복 안 하죠. 지방부를 중심으로 반으로 나누고 잘게잘게 썰어요.

​오늘의 목적지 두껍데기에 도착.

성인남자 손바닥 크기의 두껍데기. 

참 특이한 부위네요. 껍질 밑에 지방은 얇고, 고기는 항정살 육질.

자 먹기 좋게 알맞게 구워서 자릅니다. 

아삭한 고기부위 식감과 쫄깃한 껍질의 식감. 지방층의 고소함이 함께 어우러진 특이한 부위. 

이건 꼭 드셔봐야 해요.


음식 : 92

서비스 : 88

분위기 : 88


용도 : 술안주 먹으러 갔으니 술 마시는데 쓰는 집.!!


이전글 링크를 달아요. 이집 사장이 같이 한다는 집들과 같이요.^^ 다 맛있거든요.


2017/04/27 - [Hobby/맛집탐방] - [삼성역] 요즘 유명세를 탄 대치동 족발 맛집 낭만족발

2017/04/14 - [Hobby/맛집탐방] - [삼성동] 초량돼지 맛집!

2017/03/08 - [Hobby/맛집탐방] - [삼성역][소갈비] 삼성동 경성갈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