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Electronics Show


CES는 가장 권위있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중 하나입니다. 

매년 1월에 개최되며, 미국의 네바다주 라스베가스를 무대로 열리게 됩니다. 




Best of Innovations (21~25 / 30)

5개의 제품씩 총 6개의 게시글로 수상제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5부를 쓰니까.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21.  제품명 : S3 Solid State LiDAR Sensor


      제조/제작사 : Quanergy Systems / http://quanergy.com/

       출품 카테고리 : VEHICLE INTELLIGENCE




이건 특별히 관심가질만한 기술/제품으로 보입니다. 


90million 달러를 시리즈비로 펀딩 받았다고 하네요. 대충 천억이 정도 되는 금액이죠.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네요. 시장 분위기가요.

일단, 이 제품은 가능성이 많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범용적인 기반기술인지라 적용할 수 있는 시장이 매우 넓어 보이네요.


일단, 기본적인 타겟 시장은 카테고리 명으로 봐야겠지만, 

제품의 속성인 고형물에 대한 3d 센싱을 통해 가상화/위험요소의 감지, 분류, 추적 전달. 

이런 속성이면 워낙 넓은 시장에 접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이 회사의 브로셔에도 그런 것들이 들어있네요.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과 Vehicle 등의 산업에 접목가능.

- 3d 맵핑이나 네비게이션 시장. (실물 기반의 3d map 기반 네비게이션)

- 지상 및 공중 로봇기술 

- 스마트 씨티

- 인더스트리얼 업종(산업기기, 배송, 광산업 같은..)

- Smart Homes(아마도 스마트 홈에 대한 사용자 공간 인지와 safety 측면을 이야기 하는 것 같네요.)






22.  제품명 : 
Sleep Number 360 smart bed


      제조/제작사 : Sleep Number / https://www.sleepnumber.com/

       출품 카테고리 : HOME APPLIANCES




이 회사는 매트리스 부분 소비자 만족도 2년째 최고수준이라고 하네요. 

침대를 가전으로 분류하고 스마트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게 어떤게 있는지 살펴볼께요. 


자료를 좀 뒤적이다가 이거 정말 몇가지는 신세경이네요...

그런데 360 sMART BED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이 회사 보유 기술에 대한 기본 설명들이라 위 제품은 더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겠네요.


 

 - 사람에 따라 침대의 경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정가능(더블인경우 좌우를 별도로)

 - 매트리스에 생체 인식 센서를 통해 심박수, 호흡 및 움직임 추적(자다가 돌연사는 어느정도 막아주겠네요.)


가격은 약 1000불 수준에서 위아래.


360 SMART BED 영상은 찾기가 힘드네요. 영상은 이 회사의 2016년도 라인업(SLEEP IQ)으로 생각되는 키즈 베드입니다. 







23.  제품명 : 
Smart Remote by Sevenhugs


      제조/제작사 : Sevenhugs /https://remote.sevenhugs.com/

       출품 카테고리 : SMART HOME



일단, 이 회사의 컨셉은 스마트 홈 환경에서 모든 제품을 디스플레이 패널이 달린 리모컨을 통해서 바로바로 조작하겠다는 겁니다.

여러가지 넘어야 할 산들이 있겠죠. 원래 Iot라고 불리는 시장은 제품 디바이스 마다의 진입장벽이 있게 마련이거든요. 운영을 어디까지 할꺼냐도 이 제품의 관건일 것 같아요.

컨트롤 가능 제품이 많아 질 때마다 리모컨 펌웨어도 업데이트 해줘야 할 거고요. 

Smart Remote is a revolutionary product that lets you instantly control any device. 이게 제일 의심이 가네요. ㅎ




아무튼 이 제품은 리모컨트로 포인팅하는 대상물의 ui로 리모컨 ui 상태를 바꾸어서 대상물 마다 최적화된 컨트롤을 한다는게 컨셉입니다.

혹은 지향하는 대상근처에 여러 제품이 있다면 리모컨에서 스와이프 할 수도 있기는 하네요. 








24.  제품명 : 
SVS SB16-Ultra Subwoofer


      제조/제작사 : svs /http://www.svsound.com/

      출품 카테고리 : HIGH PERFORMANCE HOME AUDIO-VIDEO


블랙 우드에 하이글로스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PB16모델 하단부 홀은 머슬카 배기구 같네요.


흐흐... 오디오 쪽은 워낙 가격을 감잡을 수도 없어서 저는 관심별로 안 두는대요.

일단, 얘도 서브우퍼 하나의 가격이 1,999달러, 바로 위에 pb16-ultra subwoofer는 2,499달러입니다. 



구조입니다. 제트엔진 설계도 같네요. 헐~

이 제품은 살짝만 터치하고 넘어갈께요. 멋지긴 한데 들어본것도 아니고 다른 제품대비 제가 스피커는 잘 모르네요. ^^








25.  제품명 :The Z - Gaming Mouse. Tilt Pivot, Roll, & Analogue Buttons


      제조/제작사 : Swiftpoint / http://www.swiftpoint.com/

      출품 카테고리 : GAMING



처음 제품 이미지 보고 든 생각은 Too much 였습니다. 제품 이미지 보고 제품 제조 사이트 보고서는 좀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지금의 GID(Graphic Input Device)들이 여러 장르 게임에 부족하겠구나 하는 공감은 확실히 들었습니다. 

왜 fps 하면서 모퉁이 돌아가지 않고 몸을 틀어서 모니터 구석을 노려본 경험 있으세요?

바로 그런 동작을 구현해 줄 마우스 입니다. 


물론, 게임과의 연동이 어느정도 가능할지는 궁금합니다. 

그래서 영상을 살펴 보도록 하죠. 


사이트에서 제품 설명을 보기는 했는데 어마어마한 데이터의 gif들로 구성되서 좀 버벅거리네요. 


Use Pivot to look left and right

- 고개를 돌려서 3인칭 fps 게임의 시야각을 바꿔주는 등의 표현


Lift up The Z, for a stint of precise flight control

 - 헬기 조정시 기체를 기우이는 등의 표현


그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가능해 지겠네요. 유튜브 영상으로 마무리 할께요.





5부도 드디어 끝났습니다.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게 Best of Innovation 30개 제품을 모두 다루려고 했어요.


아직까진 삼성이나 엘지 제품이 없는데, 올해 그냥 Innovation만 있고, Best는 아예 없는건가 궁금해 지네요.

마지막 5개 제품을 곧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12/29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1/6부

2016/12/29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2/6부

2016/12/30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3/6부

2016/12/30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4/6부

2017/01/01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5/6부

2017/01/02 - [IT & Things/Stuff] - CES 2017 Best of Innovations(최고 혁신상) 수상작 소개 6/6부(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