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본점과 강남점에서 봉피양 양곰탕과 평양냉면


최근에 일 때문에 봉피양 방이점과 강남점을 다녀왔어요.

종종 생각나는 집인데 너무 유명한 집이라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냉면의 계절의 다가온 탓에 생각나기도 했지만, 해장 때문에 생각나기도 했어요.

여기 양곰탕은 정말 해장엔 최고거든요. 


방이역 인근의 봉피양이에요.
바로 옆에는 벽제갈비가 있어요..


이 근처 청미설렁탕 이란 점포를 냈었는데 결국 봉피양 별관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또 근처에 벽제 샤브샤브라는 브랜드까지 내더군요.

샤브샤브는 해산물 샤브샤브가 메인이었어요. 대게 샤브샤브 먹었었거든요. 다소 비싸긴 해도 맛은 있었어요.


벽제 체인들 모두 가격이 저렴한 곳은 아니죠.
봉피양도 마찮가지고요. 하지만 몇 몇 메뉴는 경쟁력이 높아요. 가끔 생각나게 만들기도 하고요. 다른데서 맛보기 힘든 메뉴이고 맛도 있거든요.

그 중에서도 저는 봉피양에서는 주로 양곰탕과 물냉면을 자주 먹어요. 가끔은 수육이나 돼지갈비도 먹긴하고요.

돼지 갈비 먹고나서 평양냉면을 먹는 것도 괜찮아요.


밑반찬이에요. 여기 배추김치도 파는데 염도나 젓갈맛이 강하지 않아서 그냥 서울김치 가볍게 막기는 좋은 듯 해요.


낙지젓이에요.
낙지젓 좋아하는 편이라 여기 오면 낙지젓은 자주 추가해서 막어요.

오늘은 점심에 양곰탕 해장하러 갔어요. 양곰탕 같은 탕류는 본사에서 패킹해서 가져온갈 데워준다고 들었어요. 그러니 맛 차이는 없습니다.



곱창과 내장류 몇가지와 사태같은 단단한 육질의 고기로 끓인 얼큰한 맛이 좋아요. 계란을 손님상 내오기 전에 날계란 상태로 넣어 주는 듯한데 전 노른자 터트려서 저어서 좀 걸죽하게 먹어요. 그러면 맛이 좀 더 묵직하게 나죠.

양곰탕도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셋이 점심에 갔는데 냉면도 땡겨서 하나 추가했어요.

평양냉면 게시글 쓴 적 있는데 참고해 보세요.
봉피양은 본점과 강남점 대치점을 가봤는데, 개인적으로 본점>대치점>강남점 순으로 괜찮았던 것 같아요.

수요미식회에서 황교안 아저씨가 그랬죠.. 

평양냉면집은 같이 고명으로 나오는 고기를 보면 어떤 육수를 쓰는지 짐작할 수 있다고요.

그 말이 맛다는 가정하에 여긴 돼지고기와 소고기 특히 사태부위를 쓰는 것으로 보여요.


예전에 평양냉면 관련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 참고 삼아보세요.


2017/04/10 - [Hobby/맛집탐방] - [도곡동] 평양면옥 도곡점

2017/01/15 - [Hobby/맛집탐방] - [평양냉면] 평양냉면 집 비교하기



자 여긴 강남점 이에요. 거의 대부분 메뉴가 같지만, 메뉴 가격이 조금 다른것도 있어요.

메뉴 구성도 조금은 다르고요.


사진을 조금 늦게 찍었네요. 같이 간 녀석에게 안에 끓고 있는 계란 노른자 터트려서 저으라고 알려주다보니...

제 계란은 푹~ 익어버렸더군요.


방이본점 기준으로 씁니다.

음식 : 92

서비스 : 88

분위기 : 85


용도 : 해장용, 업무상 점심 가볍게 대접할 때,

가족과의 점심 냉면 외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