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신천 새마을 시장의 베트남식 Banh Mi(반미) 샌드위치 가게 BON BON


일단, 베트남은 프랑스령으로 식민지였던 역사로 인해 커피와 샌드위치, 빵 등이 유명해요.

베트남에 정착한 프랑스식 음식들을 제각기 베트남식문화와 결합하며 변형이 되었고, 반미 샌드위치 역시 피클형태로 담궈진 무와 당근으로 인해 아삭하고 색다른 맛을 내요.


이 곳은 시장통이라 차를 가지고 가시기 힘들어요. 주차를 다른 곳에 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가게가 있는 골목은 차 들어가기는 좀 어렵거든요.

저도 지난번엔 포장하러 가려다 포기하고 이번에 들려봤네요.


불어발은이라 그런지 여긴 봉봉으로 부르고, 표기는 bon bon.

가게 간판이에요. 심플하고 소박하네요.

가게 앞에 있는 안내판이에요.

운영시간은 : 11:00~21:00인데,

재료소진되면 일찍 닫아요.


하루에 빵은 두번 정도 굽는다고 하네요.

가게 앞이에요. 시장통하고는 다소 안 어울리는 이미지네요.

전 이번에도 헤매다가 시장 상인께 물어보니 그냥 바로 저기라고 알려주시더군요.

코앞에 두고 헤맸네요.

메뉴는 심플 합니다. 샌드위치 종류는 네가지.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반미는 기본으로 시켰고, 필리치즈를 추가했어요.

반미는 돼지고기/닭고기 두가지로 주문이 가능해요.

* 고수는 빼달라고 하실 수 있고요. 전 이빠이~많이요~~

여느 샌드위치 가게처럼 바로 만들어 줘요.

식재료가 담겨진 상태는 깔끔해 보여요.

메뉴판 이네요. 심플하죠~^^

음료 가격은 1500원씩 받는데 샌드위치랑 같이 시키면 1000원만 받더군요. 

포장을 했어요. 샌드위치 두개.

애 재우느라 차에서 샌드위치로 점심 잘 떼워요. ^^

겉이 매우 바삭한 바게트에요. 빵의 질감도 좀 질긴 편이에요.

고수는 생각보다 좀 부족하게 들어갔는데 샌드위치 잘 쌌네요.

맛은 상큼하고, 담백한 편이에요. 

고수는 워낙 좋아해서 좀 더 많은걸 기대했는데 좀 적긴 했어요. 

그래도 고수향에 어우러진 맛이 좋네요.

필리 치즈 샌드위치.

대형 체인에서도 샌드위치 싸는 사람마다 맛이 좀 다른데,

여긴 일단 샌드위치 잘 마네요. 내용물 알차고요.


음식 : 90

(가격이 일단, 샌드위치 체인보다 저렴하고 빵은 더 좋다고 생각해요.)

분위기 : 88

서비스 : -


용도 : 가끔 반미 생각날 때 들려서 테이크아웃 해서 먹는 샌드위치 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