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열시트 적용 디스커버리 2017

라인업이 어떤 모델 후속인지 참... 애매했네요.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유사한 디자인 같은데, 

이게 발표 시기마다 디자인이 조금씩 바뀌더니 양산차는 디스커버리 스포츠하고 확연히 차이나는 부분들이 보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디자인 톤을 이보크의 것을 물려받은 디스커버리 스포츠와는 또 다른 디스커버리 4의 후속인 것 같네요. ㅎㅎ


특히 디스커버리 스포츠하고는 범퍼의 에어로 파츠 부분과 후면부 디자인, 본넷부분이 낮게 깔리고 후면으로 들어올려진 돌격형 자세 등.

디자인 라인이 격차가 크더군요.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작년도 국내에 발매되었다.

작년에는 국내에는 7인승 3열 시트가 배제된 체 들어왔다.


올해 17년도 All New 라는 이름으로 다시 돌아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사실 약간은 의아웠다.

디스커버리 4의 후속임을 깨닫기 전까지는요.


그래서 슬슬 알아본다.

국내에 이번에도 5인승으로 들어왔다는 말도 있는데, 공식 사이트 홍보물에도 그 부분이 정확히 나와있지는 않네요.


세부 사양은 살펴보겠지만, 페이스 리프트 수준의 디자인 변경도 없는데 All New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겠냐는 의문이 든다.

하지만, 가격대에서 선택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인터라 살펴보도록 하자.


국내 현기차를 까는 사람은 많아도 현기차에서 외제차로 가게되면 같은 등급에서는 쉽게 2~3천만원 차이는 난다. 

그게 국산차에서 외제차로 가는 장벽이다. 1~2년 타고 말거 아니니까. 딱 이 2~3천만원 차이 정도 차이가 나는 애들을 위주로 살펴볼 생각이다.

얘는 디스커버리 4 후속이면 아마도 조금 더 차이나겠죠.


난 지금 산타페를 타고 있고, 14년을 탔다.

정말 바꿀 때가 되었기 때문에 결혼과 출산, 육아라는 부담이 있기는 해도 다소 무리를 해보게 될 듯 하다.


나를 위해 알아보는 차.

 - 나는 차를 주말을 제외하고 거의 타지 않는다.

 - 주말에는 패밀리카로 네 식구가 편안하게 이용할 차가 필요하다.

 - 와이프도 운전을 해야하고, 애들이 어리기에 안전성을 고려해야 한다.

 - 연비는 그리 중요하지는 않다. 어차피 시내운전이 거의 주 용도이고, 애들 어린이 집이 거의 전부다.


이렇게 조건을 설정해 놓고보면 사실 SUV를 고집할 이유는 안전성, 트렁크 공간 등이 있다.

------------------------------------------------------------------------------------------------------------------------

ALL NEW DISCOVERY 2017 / Discovery 5 

어떤게 맞는이름인지...ㅎㅎ 좀 이게 이상하네요.


랜드로버 국내 사이트의 디스커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디자인, 성능, 기술의 완벽한 결합이 이루어져 현존하는 가장 매력적인 랜드로버 차량이 탄생했습니다. 올-뉴 디스커버리 고유의 강성과 오프로드 주행성능은 현대적이고 매혹적인 외관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차량의 강렬한 라인을 강조합니다. 특히, 지능형 3열 시트와 실내의 다양한 수납공간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탑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요소입니다.


차체 무게를 480kg 감소시켰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혁신적으로 개선해서 171그램/km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새 2.0리터 급의 디젤엔진으로 3.5톤급의 견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여전히 디스커버리 인테리어는 정말 고급스러운 듯 해요. 그 밖에 아이폰으로 내부 실내 의자를 조작구성할 수 있다고 하니 짐을 싣거나 하기 전에 미리 실내 배치를 변경하는 등의 부가적인 효용성이 생기게 된거죠.


- 그 밖에 최대 9 USB 포트를 제공

 - 12볼트 충전 포인트 4개와 차량용 3G WIFI 핫스팟을 8개의 장치에 추가할 수 있네요. 3 G 기반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것 같네요. 

 - 그리고 디스커버리 공식 사진들을 보다보니 브로셔에 장정 7명을 모두 태운 사진이 있던데 코믹하긴 하지만, 3열까지의 시트가 모두 편안한 듯 합니다.

  * 다만, 이번 버젼에서도 국내는 제외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아직 공식화된게 없을 것도 같습니다. 

2017 Land Rover Discovery 5

2017 Land Rover Discovery 5

보면 알겠지만, 이번 디스커버리는 좀 더 길고 넓어졌어요.

그리고 후면부가 사진대로라면 디스커버리 스포츠와는 많이 다른 듯 합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아래와 같아요.

전장 4970(+141)

차폭 2220

차고 1846

휠베이스 2923(+38)

길고 휠베이스가 넓어졌으니 안정성, 정숙성 측면은 더 나아졌을 가능성이 높고, 다만, 컨트롤은 어떨지 의문이 듭니다. 큰 폭의 변환느 아니니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낮아진게 있었는데 차량에 새로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고강도 알루미늄이라고 하는데, 알로이 넘버라던지 이런건 없네요. 

재규어 F-Type과 같은 전체 바디 사이드를 통짜 알루미늄 시트로 둘렀다고 하며, 이게 구조의 복잡성과 구조 강도를 높이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특성상 가볍운 반면 강도도 좋은편이고 가공성이 좋은걸로 아는데, 크랙이 나던 기억이 있네요. 자전거 차체를 보면요... 이건 좀 궁금해 집니다. 

2017 Land Rover Discovery 5

2017 Land Rover Discovery 5디자인은 사실 거의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래인지로버하고는 확연하게 C필러 부분이랑 전체적인 라인이 둥글어 졌다는 점이 다르고요.디자인은 업사이즈드 된 디스커버리 스포츠 같네요. 후면부의 적재량을 고려한 때문인지 4하고 거의 비슷하게 비대칭형을 유지했고요. 2017 Land Rover Discovery 5인테리어 입니다. 사진을 받기가 좀 애매하던데, 전 랜드로버 핸들과 센터페시아 부위 너무 맘에 들더군요. 그리고 2열시트까지 모두 접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렇게 하면 1000리터 넘는 공간이 확보된다고 하네요. ㅎ 막상 3열 7인승 시트 보니까... 3열 안 쓸 것 같네요. 전...2017 Land Rover Discovery 5

홍보영상 보시면, 물속에 거의 잠겨서 달리고 산을 말도 안되게 등판하고 하는데, 우리 나라에서 이 차 가지고 그럴리까진 없겠지만, 하도 탈도많고 하니 성능좋은 차가 나쁠건 없겠죠. 차량가격은 아직 발표하지 않았던데, 아무래도 종전 디스커버리와 거의 비슷한 8천 대에서 시작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조금만 낮춰서 착하게 들어와 주길 바랍니다. 

트림은 First Edition을 제외하고 같다고 보인다. 기존 모델의 트림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듯 하다.


Discovery SE
Discovery HSE
Discovery HSE Luxury
Discover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