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향 향긋한 김치찌개 만들기.

​재료
돼지갈비나 등갈비
묵은김치 한통
토마토 네개
파프리카 두개
고추는 곁다리


먼저 핏물을 쪽 빼주세요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궈두시면 됩니다.

​전 기름도 거의 대부분 제거해 주었습니다.

​토마토 세개와 파프리카 두개를 준비했어요. 

파프리카는 사진에 안 나왔네요.

이 날 배는 갈비찜 만드느라 썼네요.

무조림을 좀 같이하기 위해 큼지막하게 썰었습니다.

양파도 듬뿍~~​

​김치준비 완료. 김치는 씻어서 그대로 고기 위에 덮어줍니다.

고추를 썰어넣었어요.

제가 직접 키운 피망도.^^ 몇개 안열려서 같이 넣었어요.​

​토마토와 파프리카를 갈아 넣습니다.

저 음식 속도가 좀 빨라요. 바쁘게 만들다보니 많이 흔들렸네요.

푹~ 끓여주면 완성​

무가 푹~ 익을 때까지 끊여주면 됩니다.

간편하게 식사를 합니다.

얘는 김치에서 고춧가루를 10% 정도만 남기고 다 털어낸 등갈비 찌개입니다.

채소맛이 더 향긋하게 난답니다. 


토마토와 파프리카 믹서기로 갈아서 넣은 김치찌개 완성.

꽤 오래된 개인 레시피인데 누군가가 텔레비젼에서 비슷하게 했다는 것 같더군요. ^^


레시피가 개인의 것은 아니니... 어쨌거나 무척 맛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