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제조사다. 엄연히 부품과 완제품을 만드는 제조사다. 그래서 참 못 하는게 서비스운영이다.

제조마인드로 똘똘 뭉쳐있으니 안드로이드 자체 서비스로 디바이스를 갤럭시로 유지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듯 하다. 이게 비용이고 사업이 독립적으로 성과를 갖다보니 모바일 서비스가 완제품 사업과 분리되면 지속력이 없을수 밖에 없다.

그런 삼성이 내놓은 삼성페이는 무선사나 가맹수를 그래도 꾸준히 늘려나가는 듯 합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페이가 서비스 범위를 더욱 넓힙니다. 갤럭시 스마트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삼성 페이 미니’를 준비하고 있거든요. 여기에 △삼성 페이에서 국내 유명 쇼핑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리워즈’ 등 신규 부가 서비스도 추가됩니다. 삼성 페이 미니는 올 1분기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바로 오늘(6일), 사전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오프라인 결제 외 주요 기능, 모든 안드로이드 폰서 ‘OK’

이제껏 삼성 페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던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삼성 페이 미니를 주목해주세요. 삼성 페이 미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결제 등 삼성 페이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인데요. 비밀번호 6자리 또는 지문을 활용, 삼성 페이 온라인 결제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1].

삼성 페이 미니는 온라인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교통카드 등 삼성 페이의 부가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하는데요. 쇼핑·리워즈 등 올 1분기 중 삼성 페이에 추가될 부가 서비스 역시 삼성 페이 미니에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단, 오프라인 결제는 기존 삼성 페이에서만 지원 가능).


유명 쇼핑몰 접속도, 포인트 적립∙활용도 삼성 페이에서!

삼성 페이는 온∙오프라인 결제 외에 멤버십·교통카드·페이플래너∙라이프스타일 등 부가 기능을 꾸준히 확대해왔습니다. 여기에 쇼핑·리워즈 기능까지 더해지면 한층 유용한 ‘모바일 지갑’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인데요. 쇼핑∙리워즈 기능은 6일부터 삼성 페이 미니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삼성 페이 이용자는 정식 출시에 앞서 선착순으로 모집된 5000명이 오는 28일까지 사전체험을 진행합니다.

쇼핑 서비스는 삼성 페이 계정으로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이미 가입했던 쇼핑몰이라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삼성 페이와 연동하면 되고, 새롭게 가입하는 쇼핑몰은 삼성 페이 계정을 통해 간편 가입 하시면 삼성 페이 안에서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7년 2월 현재 입점이 확정된 쇼핑몰은 G마켓·현대백화점·위즈위드 등과 크고 작은 소호몰이며, 향후 도서·여행·해외직구 등 특화 카테고리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쇼핑 서비스에 접속하면 ‘오늘의 딜’ 카테고리에서 테마별 기획전과 특가 상품 등의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호 스타일’ 카테고리엔 국내 유명 패션∙뷰티 소호몰 제품 5만여 종(種)이 모여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카테고리에선 커피·외식에서부터 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각종 상품이 합리적 가격에 제공되는 쿠폰을 구입할 수도, 선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여러 제휴 쇼핑몰에서 ‘찜’ 한 상품을 위시 리스트에서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리워즈 서비스에선 삼성 페이를 이용하며 포인트를 적립,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쇼핑 서비스에서의 구매액은 물론, 삼성 페이 결제 실적에 따라서도 적립됩니다. 삼성 페이 내 각종 이벤트 경품으로 지급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향후 삼성 페이 사용자가 포인트를 활용해 △리워즈 제휴카드 결제 △선불카드 교환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 페이 미니 체험 버전은 지금 바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삼성카드를 등록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재주 많은 삼성 페이 미니, 삼성카드와 안드로이드폰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한발 먼저 만나보세요!

[1]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 이상, HD급(1280x720) 이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지원됩니다. 단, 지문 인증이나 부가 서비스 지원은 제품별 운영체제와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삼성 페이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엔 삼성 페이 미니를 설치하실 수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