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다가만 두번 들려본 해장하기 좋은 삼대 나주곰탕 집.


예전에 나주곰탕집은 다른 곳을 포스팅 한 적이 있긴하네요.

이집은 술 먹고 두번 재정신 아닐 때만 골라서 들려봤네요.


재정신일 때 가면 어떨지 가물가물하지만, 기억을 더듬으며 포스팅 합니다.

술 먹고 두번 갈 정도면 맛 있었겠죠.

메뉴를 살펴 봅니다. 한 번은 얼큰 콤탕 특, 한 번은 나주곰탕을 먹었네요.

일단, 곰탕은 약간은 육게장 느낌이었어요. 고추가루를 좀 맑게 쓴 듯한 걸로 기억해요.

볶아 쓰지 않았을 것 같네요.


이 날은 나주곰탕을 시켰습니다.

반찬은 평범하네요. 곰탕집이니 깍두기 있어야 겠고, 겉절이 있어야 겠고 나머지는 옵션.

사정없이 끓는체로 상에 내져 옵니다.

일단, 대추가 눈에 띄네요. 갈비탕도 아니고 왠... 대추가...

정말로 이집 나주곰탕은 양념육을 썼거나 약간 갈비탕 느낌이 납니다.

맑은 느낌의 나주곰탕은 아니었어요.

일단, 고기 부위는 매우 다양합니다.

제가 알던 나주곰탕은 사태를 중심으로 쓴다고 들었었는데, 제가 잘 못 아는건지 다양한 고기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사태대신에 양지만 쓰는 집도 보긴 했습니다.


일단 맛은 분명히 있습니다. 

옆에 아직 회식중인 현대백화점 어린 직원들이 있길래 좀 창피해서 땀 흘리며 후루룩~ 먹었거든요.


음식 : 85

분위기 :85

서비스 : 85


용도 : 그다지 특별하진 않지만, 근처에서 해장할 때 한 두번은 더 들릴만한 집.

          혹은, 수육이나 도가니에 술 한 잔 하러 자리잡을 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