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둘러본 C-Festival


예전에 코엑스 리뉴얼 전에는 현대백화점에 그 운영을 위탁했었죠. 리뉴얼 이후 코엑스 자체 운영한다고 하다가 거의 사람들 파리날리는 수준까지 갔다가 어느 정도 회복할 즈음... 제 2롯데 백화점 개장을 얼마 남기지 않고 신세계에 그 운영을 위탁하게 됩니다. 


지하철역으로 3정거장을 사이에 두고 현대차 계열의 한전부지 입주전까지 삼성동은 신세계가 살릴수 밖에 없겠네요. 이 지역은 뚜렷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현대차 계열의 상주인구만 해도 부쩍 유동인구가 늘테니까요. 거기에 강남일대 영동대로 주변에 지하공간 개발 / 옥외광고 전면 허용으로 맨하탄을 지표로 삼더군요.


그런만큼 신세계는 이 지역 행사에 올인할 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롯데가 개장 행사 한 방에 쏟아부었다면, 삼성동 코엑스는 좀 장기전을 피는게 약간은 아쉽네요. 아무래도 연휴기간이다 보니 사람이 예상외로 극히 적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걸 보면 롯데그룹 홍보팀 누군가가 마케팅 천재 하나는 있는 것 같아요. 대행사에 천재가 있거나 예전의 러버덕행사를 봐도 그렇고, 간간히 이슈화 시키는 실력은 대단한 것 같아요. 완공전에 외국애들이 타워 꼭대기에 기어올랐다고 뉴스를 흘리지 않나...물론, 안 좋은 뉴수로도 많이 홍보가 된 셈이긴 하지만요. 부정적 측면을 깨뜨리는 도구를 롯데에서 참 많이 사용하더군요.

행사 이모저모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첫날 행사장 셋팅하는 것 부터 구경을 했어요. 아직 디스플레이 패널이 다 올라가지도 않았더군요.

그 날 저녁 산책하다가 본 다보탑 조명 들어온 모습입니다. ㅋ


예전 행사에 비해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여기저기 둘러 앉아서 먹거리와 맥주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푸드 트럭과 행사장 주변의 가판들입니다.

저도 그냥 몇가지 포장해 먹었는데, 그냥 먹을만 한 정도에 야외에서 맥주 한 잔 하면서 먹기는 좋은 것 같아요.


사진은 일부 겹치는데 이전글이에요. 연휴기간 매일 산책나가다보니 아직 준비중인 모습을 많이 봤네요. ^^

2017/05/01 - [Issue] - COEX 삼성동 C-Festival


메인 행사무대가 좀 독특한데 아직 유튜브 영상 검색이 안되네요. 곧 추가할께요. 업로드 후 시간이 좀 걸리는 듯 하네요.

https://youtu.be/nHadYK8VV-U

+ Recent posts